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최강의 공유기 라는 ASUS RT-AC68U 개봉기

유지아빠 2014. 11. 18. 13:05

여러 매체에서 최강의 공유기라고 하는 ASUS ASUS RT-AC68U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공유기는 제가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의 커버리지에 불만을 가지고 계신 형님께서 괜찮은 제품이 없냐고 하시길래 가차없이 이 제품을 추천하였다.


인터넷 및 여러 커뮤니티에서 극찬을 하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해외 구매를 해야 한다고 해서, 어떻게 하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 제품이 정식 수입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바로 구입하게 되었다.


이 제품은 ASUS KOREA 에서 유통하는게 아니라 이엠텍에서 정식 유통을 하고 있고, 따라서 3년 무상 AS가 되어 아이코다를 통해 해당 공유기를 구매하게 되었다.


일단 오늘은 박스가 어떻게 생겼고, 박스에는 뭐가 들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사진은 아이폰 4로 찍어 화질이 별로다. ^^;;




제품의 포장이 상당히 고급스럽다. 공유기가 아니라 마치 PC 박스를 보는 듯한 느낌?? 


박스에는 100G 클라우드를 제공하다고 한다. 


3년 보증 마크도 보이고, 듀얼밴드 기가비트 라우터 라는 문구가 선명하다.


가장 인상 깊은 것은 pcmag.com 2014년 독자의 선정 제품이라는 문구이다.



박스를 열어보면, 공유기 본체가 나오느데, 상당히 크다~. 지금까지 공유기들과 비교했을 때 정말 크다는 느낌을 받는다.



표면이 체크 무늬로 처리되어 상당히 고급스럽고, ASUS 로고가 금색으로 되어 있어, 고급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일반 공유기와 달이 세워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앞면에는 공유기의 상태를 나타내는 인디케이터들이 배치되어 있다.



뒷면을 보면 안테나를 세개 장착할 수 있는 곳과 USB 3.0 포트와 기타 랜 포트들 그리고 전원버튼과 리셋 버튼들 그리고 USB 2.0 포트도 보인다. USB 3.0에는 외장하드를 USB 2.0에는 프린터를 꼽아서 사용하면 되겠다.


여기서 파란색 랜 포트가 WAN 포트( 인터넷이 바로 들어오는 곳) 노란색 부분이 기가비트 LAN 포트이다. 








공유기를 들어내면 전원 케이블과 안테나 들이 보인다.




일단 안테나들을 장착하고....




전원선을 꼽을려 보니, 전원 소켓들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었다. 


아마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켓이 포함되어 있는 것 같았다.


한국에서는 220V용만 있으면 되니, 나머지는 버려도(?) 된다.



일단 여기까지 개봉기를 마칩니다. 


자세한 성능은 다음 시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