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여러분은 어떤 동영상 재생기를 사용하고 계시죠? 다음 팟플레이어 어떠세요?

유지아빠 2012. 5. 30. 13:29

현재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동영상 재생기들은 곰플레이어, KMP, 초코플레이어, 알쇼, 다음 팟플레이어, 톡 플레이어 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과거에 KMP 플레이어는 개인이 개발하고 있었을때 가장 많은 사용자 층을 확보한 플레이어 중 하나였습니다. 쓸데 없는 광고도 없고, 동영상 재생기에 충실한 설정 때문이었죠.


그래서 저도 또한 KMP를 주력으로 사용하다, 최근에 다음 팟플레이어로 갈아탔습니다.

왜냐구요? KMP는 몇가지 동영상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고, 특히 최신 버전들이 버그가 더 많은 기이한 현상으로 인해 별로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에 다음 팟 플레이어는 다음 TV 팟 재생을 위한 플레이어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쓸데 없는 광고나 기타 여러가지 잡기능(?)들이 많아 사용하지 않았던 플레이어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다음 팟 플레이어는 재생 전용 플레이어가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컴 사양이 딸리는 PC에서도 고화질 동영상을 무리 없이 재생해 주는 유일한 플레이어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사실은 이전에 KMP 플레이어 개발자가 현재는 다음 팟 플레이어를 개발한다는 사실입니다.




그것 만으로도 상당한 신뢰성을 지니고 있죠.

다만 설치할때 약관을 잘 읽어보고,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하는 체크 박스를 잘 살펴보시면서 설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튼 지금 내가 사용하는 동영상 재생기는 다음 팟 플레이어입니다. 아주 만족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니까요.



그리고 당부의 말씀. !!!


항상 무료소프트웨어를 설치할 때는 부가적으로 설치되는 요소가 없는지 정말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무심코 그냥 Next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바이러스 처럼 애드웨어들이 PC에 설치되다 보면 나중에 대책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