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맥 미니 새롭게 탄생했네요.

유지아빠 2010. 6. 21. 18:16
맥미니가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맥미니의 가장 큰 특징은 HDMI 포트의 탑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맥미니를 홈엔터테인먼트의 중심으로 사용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항상 맥미니에 왜 HDMI 포트를 안 탑재하지?? 라는 의문이 있었는데 이번 맥미니 버전에 HDMI 포트가 탑재됨으로써, 
맥미니가 어디서나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맥미니는 맥 제품중에서도 가격에 가장 저렴하고, 일반 PC에 있던 주변기기를 전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 앱 개발자라던지, 맥을 처음 접할때 가격때문에 망설이던 분들도 구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맥미니는 맥미니 서버 버전도 나왔다는 점이 아주 특이한데요.

맥미니가 중소기업의  서버 기능을 담당할 수 있을 정도의 OS(스노우 레오파드 서버) 와 각종 기능을 정말 장소를 차지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해 짐으로써, 소규모 기업이나 디자인 회사 아이폰 앱 개발사등에서 유용하게 사용가능 할 것 같습니다.

스노우 레오파드 서버는 윈도우 서버와 달리 사용자 수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OSX 서버의 특징은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서버 관리자가 정말 편합니다. OSX 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윈도우 서버는 동시 접속하는 사용자의 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만 스노우 레오파드 서버는 이런 제한이 전혀 없다는 것이 장점이구요

이번 맥미니의 서버 버전까지 출시되어 더욱 많은 스타트업 회사나, 아이폰 앱 개발 회사, 디자인 회사에서 업무적으로 맥미니를 들여놓을 수 있고, 많은 활용이 기대됩니다.


제가 내년에 만들 회사도 초기에는 이 맥미니를 이용해서 사내 서버를 하나 만들어 봐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