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라이트룸 3와 어퍼쳐 3의 본격적인 대결이 시작되었습니다.

유지아빠 2010. 6. 11. 13:52


라이트룸 3가 발표되면서 이제 본격적으로 라이트룸 3 , 어퍼쳐(Aperture) 3의 본격적인 대결이 볼만해 졌습니다.



저는 PC에서는 라이트룸을 맥에서는 어퍼쳐를 사용합니다.

이제 둘다 64비트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물론 라이트룸은 2.X 버전에서 부터 64비트를 지원했습니다만, 어퍼쳐는 3부터 64비트를 지원합니다.
어퍼쳐 3 같은 경우에는 스노우레퍼드가 발표된 한달 후 쯤 발표되었습니다.
스노우레퍼드가 완벽하게 64비트로 전환이 되어서, 어퍼쳐도 64비트로 전환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64비트의 장점은 여러분들이 더 잘아실테니, 생략하구요.
일단 64비트로 되면, 여러분의 장착된 메모리를 용량에 상관없이 전부 인식합니다.
그러면 더이상 버추얼메모리로 하드를 읽어서 속도가 떨어지는 현상은 없습니다. ^^

어퍼처는 시중에 나와 있는 플러그인도 많습니다만, 어도비에서는 라이트룸으로 플러그인이 설치되는 것을 싫어하나 봅니다.
시중에는 라이트룸용 플러그인이 많질 않네요.

어퍼처와 라이트룸에서 가장 유용한 플러그인 중 하나가 Portraiture 가 있습니다.
이른바 피부 뽀샤시를 위해서 정말 유용한 플러그인 중 하나 입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알겠지만 원본은 왼쪽이고 오른쪽은 필터를 적용한 후 입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정말 유용한 필러라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http://www.imagenomic.com/  여기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 기회가 된다면 두개의 소프트웨어를 하나씩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afgBRdQCPZy4LG7mmpIFkRRHyzt9qqxfsyyXeuV59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