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카메라와 사진이야기

최고의 완소렌즈 시그마 오식이 SIGMA 50mm F1.4 HSM 2부 오식이 외형

유지아빠 2013. 3. 3. 11:55

최고의 완소렌즈 시그마 오식이 SIGMA 50mm F1.4 HSM  


오늘은 오식이 외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부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오식이는 다른 단 렌즈에 비해 구경이 상당히 큰 편입니다. 필터 지름이 77미리니까 말 다했죠. ^^


제가 가지고 있는 오식이는 펄이 있는 버전입니다. 요즘에는 무펄 버전이 나온다고 하는데, 전 개인적으로 시그마 단 렌즈들은 펄이 있는 것이 이쁩니다. 줌 렌즈는 펄 없는 것이 좋은데, 단렌즈는 펄이 있는 편이 좋습니다. 감촉도 좋고, 렌즈 표면에 빛이 반사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죠.


오식이의 크기를 비교하기 위해서 니콘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50.8d 렌즈와 비교하겠습니다. 니콘 단렌즈 중에서 가장 작고, 싼 렌즈 중 하나입니다. 보통 입문자들이 많이 구입하기도 하는데, 제가 가장 좋아 하는 렌즈 중 하나입니다. 너무 가볍고, 화질도 가격에 비하면 정말 준수한 렌즈이기 때문이며, 오식이와 더불어 많이 사용하는 렌즈 중 하나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D700에 후드까지 결합한 오식이 사진입니다. 

뭔가 묵직하고 덩치가 제법 있어 보입니다.



그럼 이제는 50.8d를 결합한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오식이와 비교했을때 얼마나 크기가 차이 나는지 체감할 수 있을 겁니다. 


보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 두 렌즈를 나란히 놓아 보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한번 보세요. 크기 차이가 제법 나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위에서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50.8d 인 경우 필터 구경이 52미리를 사용하고 오식이는 77미리를 사용합니다.

구경 차이가 확실히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직접 손으로 잡아 보겠습니다. 체감되는 크기를 비교해 보기 위해서죠. 제 손 크기는 일반적인 성인 손 크기(?) 입니다. ^^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오식이를 700에 마운트해서 여러각도로 찍은 사진을 보겠습니다.


후드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의 사진입니다.



이제 후드를 결합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드를 결합하니 렌즈가 더 크고 우람하게 보이는 군요. 




추가적으로 50.8d 렌즈를 마운트한 700 모습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오식이와의 차이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상 여기까지 오식이의 외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