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웹 & IT

디자이너의 색상 고민 끝

유지아빠 2013. 2. 6. 09:13

오늘은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한 사이트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웹 디자인을 하거나, 인쇄디자인을 하거나, 디저이너들에게 많은 고민은 색상 선택에 있습니다.

이전에 제 블로그에서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kuler 라는 사이트를 한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그 사이트와 조금은 유사하지만, 이 사이트는 사용자들이 본인이 생각하는 색 조합을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URL 은 http://www.colourlovers.com/ 입니다.

COLOURlovers 라는 사이트 인데요.

각 카테고리에 서로 다른 색상 조합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

제가 글로 설명하는 것 보단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서 색상을 찾아 보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은 특히 검색에 있는데, 만일 제가 아주 진한 와인색상을 찾고 싶다고 했을 때, 검색에 dark wine 이라고 넣고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검색 결과에 따라 색상을 선택해서 더 자세한 색상을 선택해 보면 색상의 HEX 값과 RGB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HEX 값과 RGB 값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사용하는 모니터는 캘리브레이션이 조금씩 틀릴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같은 색상을 사용하더라도 모니터마다 색상이 전부 틀리게 보일 수 있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디자인을 공유할 때 HEX 값과 RGB 값을 명시해 주게되면 디자인 색상이 서로 다른 모니터에선 틀리게 보일순 있지만 인쇄를 했을 경우 결과물에서는 최대한 색상을 맞출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이 디자인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색상 또는 색상 조합을 찾아서 디자인을 해 주는 것 만으로도 디자인 전체적인 분위기를 세련되고, 일관성이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웹 사이트에서는 많은 색상을 사용하는 것 보단 5개 정도의 색상만 이용해서 디자인을 하면 최상의 결과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 사이트를 사용해서, 작업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