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스마트폰

드디어 iOS5의 출현

유지아빠 2011. 10. 13. 18:42

한국시간으로 2011년 10월 13일 미국 서부 시간으로 10월 12일 iOS 5  가 업데이트 되면서 과도한 사용자들이 iOS 5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평소보다 다운로드 속도가 늦어졌습니다. 

또한 맥을 사용하면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인 경우 더 많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맥 오에스 라이언(10.7)을 사용하는 사용자인 경우 10.7.2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또한 iPhoto, Aperture 인 경우에도 iCloud와의 연동과 관련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사용자보다 더 많은 업데이트가 필요했습니다.







근데 iOS 5를 설치한다고 하더라도, 많은 변화가 없는 것 처럼 보이지만, 내부적으로나 내부적으로 상당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아이폰 사용자들끼리는 iMessage가 무제한 무료가 되는 것이고, iCloud를 통해서 연락처, 캘린더 등의 데이터가 더 이상 PC에 저장되지 않더라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얼마든지 복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iCloud.com  사이트도 공개되어, 마치 맥과 같은 look & feel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맥 사용자들은 아이폰과 맥간의 동기화가 정말 대단한 것을 느끼게 해 줄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제어판 부분에 iCloud 항목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여러가지 기능을 테스트해보고 있는데 정말 대단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진것을 느끼게 해 준 하루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