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Office 2007 보안 모듈 에러 <--- 컥

유지아빠 2008. 7. 15. 12:23
엑셀을 실행 했다.
작동을 하지 않는다.

"보안 모듈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보안 모듈을 설치하시고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경고 문구만 나온다.

컥...
내 생전 처음 보는 에러 증상이다.

워드를 실행했다.
마찬가지 증상이 발생했다.

뭔가 잘못 된것 같았다.

바이러스 검사를 했다.
아무 이상없다.
다른 어플들은 제대로 동작한다.
오피스만 이런다.

그래서 오피스 2003 버전을 설치했다.
혹시나 내가 오피스 2007를 제대로 설치 안했을 수 도 있을 것이며, 사용하는 PC 는 애들도 사용하는 것이라 바이러스나 액티브 엑스등에 의해서 문제가 있을 수 도 있기 때문이다.

이런 오피스 2003 버전도 마찬가지 증상이다.
PC를 거의 23년이나 사용했지만, 이런 증상은 처음이고 이런 증상에 대해서 구글을 비롯한 모든 인터넷 검색을 해도 답이 없다.
 
그래서 시스템 복원을 시도 했다.

이런!!!   시스템 복원 시점을 설정하지 않았다.
이러면 엑셀작업이나 파워포인트, 워드 작업을 할 수 없다.

다시 오피스 2007를 설치하고 지우기를 5번이상 반복했다.
마찬가지 증상이다.

그렇다면 오피스의 문제는 아니다.
다른 PC 에서는 아무런 증상없이 잘 작동하기 때문이다.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검토했다.
그렇다면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하고 충돌이 일어났기 때문이라는 결론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내가 설치한 프로그램은 제외했다.

지금까지 내가 설치한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충돌이 일어난 적은 없었다.

그래서 주욱 살펴보던중 Fasso.com 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내 와이프가 회사 VPN 에 접속할때 DRM 문제 때문에 자동적으로 설치되는 것을 본적이 있다.

흠.... 이게 문제인가 싶어 지웠다.

그리고 엑셀을 더블클릭한다.

드디어 작동한다.

아 젠장할 Fasso.com 이 문제였던 거다.
우리나라에서 DRM 이나 문서보안에서 잘 나가는 기업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문제를 발생 시킬까?

PC 전문가임을 자부해 왔던 나를 완전히 좌절로 몰고간 Fasso.com  아 정말 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