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포토샵 CS5 이건 정말 대박

유지아빠 2010. 4. 14. 10:03


이건 정말 어메이징 합니다.

포토샵의 엄청나게 많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이 동영상을 보는 순간 정말 박수 밖에는 안나왔습니다.

일단 5가지 대표적인 기능들을 소개하는데요.
1. Contents-Aware
2. Selection tool(Refine Edge)
3. Healing Brush
4. Noise reduction
5. HDR 

여기서 1번 기능은 정말 와우 라는 소리 밖엔 나오지 않습니다.
이젠 포토샵이 전지전능하게 느껴집니다. 
사물을 완전히 없앨수도 있고, 마술처럼 나타나게도 할 수 있습니다.
예전 클론툴로 무진장 노가다 작업을 하면서 대상을 없앴던 것을 그냥 선택툴로 대상 선택해서 delete 키를 누르면 CS5에서는 Content Aware 를 선택 할 수 있는 팝업윈도우가 나오고 Contetent Aware 를 하면 그곳에 주변에 있는 사물들로 채워지면서, 원래 자리에는 아무것도 없는 듯이 처리 됩니다. 와우 여기서 박수 짝짝짝.
2. 선택툴도 노가다 성이 많은 털 같은 경우에 정말 편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예전에 이런 편리한 작업들은 고가의 핕터에서 지원 되었습니다. TOPAZ LABS  이런 필터가 있습니다, 똑 같은 기능을 해주는 필터인데, 이게 포토샵에서 기본 지원됩니다
3. 힐링브러쉬 툴에도 Content Aware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도 정말 편리하게 진화되었습니다. 여기서도 박수
4. 노이즈 제거 툴인데, 이것도 고가의 필터에서 해주던 역할을 포토샵자체에서 처리해 줍니다.
5. 기능도 HDR 소트프웨어가 이전 포토샵에서도 있었지만 더욱 강력해지고 상용 HDR소프트웨어가 해주던 기능을 자체에서 해주고 있습니다. 

자 여러분이 직접 한번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도비 CS5 정말 대단한 작업을 해냈습니다.
박수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