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Mac OSX 10.7 라이언에 탑재된 사파리 5.1의 치명적인 버그

유지아빠 2011. 8. 8. 10:18

이건 치명적인 버그인데, 왜 애플에서는  지금도 인지를 못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브라우저의 입력 폼에서 자주 한글입력이 되질 않습니다.

이런 버그가 있는 상태에서 정식판을 출시한 것 자체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제가 주로 맥에서는 사파리를 메인 브라우저로 사용하는데, 이번 기회에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갈아타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실 사파리가 그렇게 좋은 브라우저는 아닙니다. 

현재 윈도우 7에서 작동하는 IE9이 어떻게 보면 사파리 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브라우저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크롬입니다.

왜냐구요?? 가볍고 빠릅니다. 그리고 정말 인터페이스가 간결합니다.

URL 입력창 자체에서 검색을 겸하고 있구요, 이건 IE9 에서도 채택되었고, 향후 출시될 파이어폭스에서도 URL 입력창과 검색창이 통합된다고 합니다. URL입력창과 검색창이 같이 있으면 검색시 빠른 검색이 가능하고, 혹시 모를 잘못된 URL을 입력하더라고, 검색엔진에서 유사한 결과를 뿌려주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편리합니다.

다시 사파리로 돌아와서, 사파리에서 한글 입력이 가끔 안된다고 했는데, 숫자와 영문입력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사파리 윈도우를 닫고 새로 띄우면 한글 입력이 됩니다. 그러다 다시 먹통이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면 다시 사파리를 사용하던지 해야 겠습니다.

라이언에 탑재된 사파리가 현재까지는 유일하게 풀스크린 모드를 지원하고, 페이지 쓸어넘기기가 지원되는 유일한 브라우저입니다.

이게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라이언을 사용하다 보면 은근히 유용합니다. 





'PC &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8 DP 버전 설치!!  (0) 2011.09.16
애플과 삼성의 차이점.  (0) 2011.08.19
Mac OSX 정식 버전 드디어 출시  (0) 2011.07.22
OSX 라이온 이거 정말 물건이다.  (0) 2011.07.03
Mac OSX 10.7 Lion 설치  (0) 2011.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