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웹 & IT

최강의 자바스크립 함수 JQuery

유지아빠 2010. 2. 16. 17:39

요즘 대세가 JQuery 를 이용한 자바스크립 액션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JQuery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http://jquery.com/  여기 가면 알 수 있습니다.



JQuery 는 간단하게 말해서 자바스크립 함수 모음입니다
여기서 말하듯이 The Write less, Do more, Javascript Library | 코드는 적게, 기능은 많게 .. 라는 모토 처럼 최소한의 자바스크립으로 최대한의 작업을 해주는 지상 최강의 자바스크립 함수 모음입니다.
현재 버전은 1.4 입니다만, 점차 업그레이드 할 가능성도 많고, 현재 많은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JQuery  함수를 다운받아서 직접 사이트내에서 직접 Include 하는 방법이 있고,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사이트의 특정디렉토리/jquery.js"></script>

다른 방법은 

   <script src="http://ajax.googleapis.com/ajax/libs/jquery/1.3/jquery.min.js" type="text/javascript"></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이렇게 외부에서 불러 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방법은 자신이 운영하는 서버가 있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고, 밑의 방법은 지금 현재와 같은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파일을 올릴
곳이 마땅치 않은 경우 사용가능합니다.

http://docs.jquery.com/How_jQuery_Works

위의 링크를 누르면 간단한 JQuery 응용 방법이 나옵니다.

사이트에 많은 API Reference 가 있기 때문에 항상 북마크해서 보시면 유용합니다.


또한 http://flowplayer.org/tools/index.html 여기서는 JQuery 를 이용한 많은 UI Library 가 있음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