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웹 & IT

최강의 코드 에디터 Sublime Text 2 구입하다.

유지아빠 2013. 5. 2. 10:11

요즘 개발자들 사이에서 가장 HOT한 에디터로 손 꼽히는 Sublime Text 2 를 구입하다.

Sublime Text 2의 라이센스는 기기당 하나씩 받는 것이 아니라 유저당 하나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유저가 기기를 10대를 사용하더라도, 하나의 라이센스로 사용가능하다.  금액도 70불로 그렇게 비싼 가격이 아니고, 가장 큰 장점은 Sublime Text 2는 크로스 플랫폼이라는 것이다.

즉 윈도우용, 맥용, 리눅스용 각기 버전이 전부 있어, 유저가 윈도우를 사용하던, 맥을 사용하던, 리눅스를 사용하던 문제 없이 에디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이 윈도우 7 와 맥 OSX 10.8 버전을 사용하기 때문에 70불에 두개의 기기에 각기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매력적인 것이다.

그리고 윈도우 버전은 포터블 버전도 있어서, USB에 Sublime Text2를 담고 다닐 수도 있다.!! 와우~~


Sublime Text 2가 왜 좋은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지만, 지금 기능 하나씩 살펴보면서 정말 Sublime Text 2 개발자는 대단하단 생각 밖에 안든다.

아마 지금 현재 상황에서 내가 생각하기에 최고의 프로그래밍 에디터가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든다.


정말 정말 돈 주고 사도 안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 에디터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