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웹 & IT

IE10 간단 호환성 테스트

유지아빠 2013. 2. 27. 14:01

IE10 윈도우 7용이 정식 출시 됨에 따라 몇가지 테스트한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시스템은 윈도우 7 64비트 프로버전입니다.

 

1. HTML5 지원여부 테스트

 

500PX.COM 이라는 사진 공유 사이트는 사진 업로드를 HTML5의 Drag & Drop을 이용합니다.

IE9까지는 Drag & Drop을 지원하지 않았지만, IE10에서는 Drag & Drop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 Active X 지원 여부

 

액티브 엑스를 정말 퇴출되어야할 기술이지만, 한국의 현 상황에서는 너무 많은 보안 모듈과 기타 여러 가지 기술을 액티브 엑스에 의존하다 보니, 엑티브 엑스가 없으면, 인터넷 뱅킹이나, 기타 인터넷 쇼핑등에서 많은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IE10에서는 현재 제가 사용하는 신한은행은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아시아나항공 웹 사이트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3. CSS3 지원여부

 

CSS3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가 그라데이션 기능입니다.

IE9까지도 웹 표준 방식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하기 위해선 약간의 편법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IE10에서는 웹 표준 방식의 그라데이션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W3C 방식의 그라데이션 코드를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는 전체적으로 큰 문제는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만, 현재 사용하는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스크롤바가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또 하나 IE10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거의 크롬과 동일한 런칭타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브라우저가 상당히 가볍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씩 더 테스트를 해보고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