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기타

포토샵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웍스페이스(Workspace) 를 이용해 보자

유지아빠 2010. 1. 21. 09:29

포토샵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가 작업하는 윈도우들이 엄청나게 많다.
특히 포토샵이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하다 보니, 그 많은 윈도우를 전부 화면에 배치해서 사용할 수도 없다.
이때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부분이 있으니, 그곳이 바로 웍스페이스라른 곳이다.
자 밑에 화면을 보세요.


바로 이 부분인데, 사용자들을 대략 8개 + 3개의 웍스페이스로 구성되어지는데, 기본적으로 설치되면 Essentials 로 설치되어진다.

 밑의 윈도우가 에센셜의 화면이다.

자 제가 사용하는 웍스페이스는 WEB을 개발하는 개발자다 보니, Web 으로 세팅해서 사용하는데, 위의 에센셜과 어떻게 다른지 한번 보자.

오른쪽에 있는 윈도우 모양과 상단 메뉴 부분이 틀린것이 보인다.

이렇게 사용자의 환경에 맞는 웍스페이스를 선택해서 사용함으로써 포토샵사용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고, 또한 자기만의 웍스페이스를 꾸며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

특히 포토샵의 새로운버전이 틀려질때마다, 메뉴가 어디에 있는지 모를 경우가 많은데, 그런 기능을 한번씩 체크해 볼 수 있는 웍스페이스는 What's New in CS4 라는 웍스페이스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에 색이 입혀져 있어서 아 이런 기능들이 추가 되었구나 라는 것이 한눈에 파악된다.



이 기능은 CS 버전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고 있다. CS. CS2. CS3 이런 버전에도 전부 웍스페이스를 조정가능한 기능이 있다??
제 기억으로는??? 그 전 버전부터도 있었던것 같기도 하고, 기억이 잘 안나네요.

암튼 포토샵의 가장 편리한 기능중에 하나인데, 의외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소개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