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카메라와 사진이야기/DSLR 렌즈

시그마 신형 35mm F1.4 이건 정말 탐나내요.

유지아빠 2012. 9. 19. 00:21

시그마에서 드디어 35.4 DG 렌즈가 발표되었습니다.

이전 시그마에서는 삼식이라는 30mm F1.4 렌즈는 크롭 바디의 축복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삼식이는 크롭바디용이라 풀프레임 바디에서 사용하게 되면 심한 비네팅이 생겨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시그마에서는 FF용으로 일명 오식이 50mm F1.4 렌즈를 발표합니다. 

오식이는 FF에서 니콘이나 캐논의 대표적인 1.4 렌즈를 능가하는 성능을 발휘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렌즈이기도 하죠. ^^


이번에 시그마에서는 FF에서도 사용가능한 35mm F1.4 렌즈를 출시했습니다.

아직은 가격이나 마운트 종류에 대해서 구체적인 정보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그림에서 보듯이 디자인이 기존 시그마 디자인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마치 소닉에서 나오는 짜이즈 렌즈와 비슷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점 정말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캐논이나 니콘의 35mm 1.4 렌즈들은 가격이 정말 비쌉니다. 거의 새 제품은 150에서 200만원 선입니다.


시그마 렌즈군은 예전에 싼 가격에 적당한 성능을 내주는 렌즈로 유명했는데, 이젠 더이상 가격적인 매력은 없어지고 있고, 고성능을 지향하고 있어, 가격이 조금 염려스럽지만, 70~80만원 선에 출시되면, 아마 선풍적인 인기를 끌지 않을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