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사파리 익스텐션을 아시나요?

유지아빠 2011. 10. 13. 20:40

맥에서는 메인 브라우저가 사파리라고 했는데 혹시 사파리도 익스텐션 있는 것을 아시는지요?

파이어폭스에서는 플러그인이라고 하는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 여러가지 부가기능을 추가해 주는 것인데요. 사파리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하는 익스텐션이 있습니다.

익스텐션중에는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을 갖춘 것이 많은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익스텐션은   ClicktoFlash 2.5.2 입니다.


이 익스텐션이 하는 역할을 Flash 콘텐츠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근데 단순히 막는 것은 아니고, 필요할 경우 플래시 콘텐츠를 클릭하면 해당 플래시는 볼 수 있습니다.

이 익스텐션이 유용한 이유는 요즘 광고들은 거의 대부분 플래시로 만들어 져 불필요한 광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자주 들어가는 SLRclub.com 이라는 사이트에서 그날의 사진이라고 메인 페이지 상단에 있는 사진들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거의 반라의 여자들 사진들이 많이 있어, 제가 제일 짜증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플래시 콘텐츠 부분은 Flash 라고 표시만 되고 보이지 않습니다.


여기서 해당 콘텐츠를 클릭하면 비로소 내용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세요. 그날의 사진 부분을 클릭했더니 그날의 사진은 나오지만 나머지 플래시로 된 광고는 여전히 보이질 않습니다.


이전에는 Adblock을 통해 광고를 막았었는데, 사용하다 보니  Clicktoflash 가 제가 가장 원하는 기능을 지닌 익스텐션이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경우가 있다면, Clicktoflash를  강력 추천합니다.

사용방법은 사파리 > 환경 설정 >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해서 화면아래에 있는 확장프로그램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