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기타

레이기 가가 - 천재 뮤지션?? 아니면 단순 행위 예술가?

유지아빠 2010. 11. 18. 14:22

레이디 가가의 노래를 한번도 들어본적 없다, 어제 갑자기 왜 레이디 가가가 유명하지??
그래서 유뷰브를 통해서 레이디 가가 노래를 한번 듣고 본적이 있다.

노래 보다는 행위로써 엄청나게 유명했던 레이디 가가였지만, 노래는 ?? 내가 들어 본적이 없어서 직접 한번 듣고 보고 판단을 해봐야지 해서 노래를 듣는데, 흠... 예상외다.

노래가 괜찮은거다. 거의 모든 노래가 다 괜찮은 거 였다.
단순하게 비주얼로만 파격을 추구하고 독특한 기행만 언론에 보도되었지만, 노래 자체도 괜찮은 거였다.

한마디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을 추구하는 거였다.

레이디 가가의 본명은 Stefani Joanne Angelina Germanotta (born March 28, 1986) 이고 처음에는 작곡가로 시작했는데, 미국의 가수이자 제작자인 에이콘의 노래 또한 가가가 작곡한 적이 있는데, 에이콘은 가가와 함께 작업하면서 그녀의 가창력이 매우 뛰어난 것을 알고 자신의 레이블인 콘 라이브 배급사를 통해 레이디 가가와 계약을 맺었다고 한다.

그리고 데뷰앨범인 The Fame 이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고 The Fame Monster 앨범의 수록곡 Bad Romance 가 엄청난 히트로 유명가수가 된다.


솔직히 난 팝 음악 보단, Rock 을 엄청나게 좋아한다. 고등학교1학년때 부터 들어온 음악이라 거의 20여년이 넘게 들었지만 가끔은 팝음악에서도 나에게 좋은 음악들이 있는데, 이젠 레이디 가가도 하나 추가 할련다.

단순한 비주얼이 아니라, The Fame Monster 에 있는 곡들이 전부 괜찮은거다.

그래서 비쥬얼을 떠나 이런 음악은 한번 들어볼만한 가치가 있다.


아래는 가장 유명한 Bad Romance 유튜브 동영상
영상 자체가 아주 싸이키델릭하다고 할까?? 암튼 나에게는 아주 좋은 느낌이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