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웹 & IT

어도비의 차기 버전은 CC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유지아빠 2013. 5. 8. 01:04

어도비사의 차기 제품들은 CC 즉  Adobe Creative Cloud 로만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기존에 다운로드 후 제품을 인증 받는 형태가 아니라 월 단위로 결재하는 시스템을 말하는 것입니다.


어도비의 입장에서는 불법 소프트웨어를 근절 시킬 수 있는 방안이 될 수 있는 것이고, 사용자 입장에서는 초기에 큰 금액이 들어가지 않고 정품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어도비의 포토샵은 가장 많은 불법 소프트웨어로 유통이 되고 있어, 어도비에서도 불법 소프트웨어를 근절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렸지만, 실효성을 거두진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 내린 결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도비 CC 제품군을 아마 올 6월 경에 대거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데, 각 제품 군에서 아주 특별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된 상태입니다.


특히 어도비 포토샵의 기능 중 특이할 만한 것은 흔들린 사진을 보정하는 기능이 들어 있는 것이 가장 특이하고, 조그만 사진을 이미지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크게 만드는 업스케일링 기능 그리고 고급 선명 효과를 통해 흐린 사진을 아주 또렷하게 바꾸는 기능들이 특이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adobe.com/kr/products/creativecloud.html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