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스마트폰

아이폰 필수 앱 Cortex Camera

유지아빠 2013. 2. 8. 17:53


이 앱은 저와 같이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은 반드시 설치해야하는 앱 같습니다.
앱 이름은  Cortex Camera 인데요.
기능은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을때 발생하는 노이즈를 확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용법은 대단히 간단합니다.


해당앱을 실행한 후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아이폰 내장 카메라 앱으로 찍은 사진과 Cortex Camera 앱으로 찍은 사진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이 Cortex Camera로 찍은 사진이고, 아래의 사진이 아이폰 카메라 앱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차이를 느낄 수 있는지요?


제가 이미지를 조금 확대해 보겠습니다.


상단 이미지가 Cortex 카메라 하단 이미지가 아이폰 내장 카메라 입니다. 차이점이 이젠 느낄 수 있겠죠?

상단 이미지는 노이즈가 거의 없이 깨끗한 이미지이지만, 하단 이미지는 노이즈가 장난이 아닙니다.






노이즈가 없으면 이미지를 밝게 처리하더라도 이미지가 상당한 깨끗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Cortex 카메라로 촬영 후 포토샵에서 밝기를 조절한 후 이미지 입니다. 

굉장히 깨끗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내장 카메라 앱으로 찍은 사진은 밝기를 조절하면 노이즈가 더욱 더 두드러지게 보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노이즈가 더 많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에서 노이즈웨어라는 상용 필터를 사용하면 노이즈를 제거해 줄 수 있지만, 이런 필터들은 노이지를 제거해 주면서 주변부를 뭉게 버리기 때문에, 결과물이 선명하게 보이진 않습니다. 물론 차이가 미미하지만, 전문가들이 보기에는 그 차이를 바로 알 수 있는 정도입니다.


아래의 사진이 아이폰 카메라 앱으로 찍은 후 포토샵에서 노이즈웨어를 이용해서 노이즈를 제거한 후 결과물입니다. 

전체적으로 이미지가 조금은 선명해 보이지 않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는 조금 미미하긴 하는데요. 

하지만 노이즈 웨어는 상용플러그인으로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 정도의 결과 때문에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노이즈 보정하려고 이런 필터는 사는 것은 조금 우습습니다. 

Cortex Camera는 2.99 불이면 구입이 가능하며, 가끔 무료로 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이상 오늘의 앱 Cortex Camera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