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웹 & IT

사진확대의 최고봉 PhotoZoom Pro 5

유지아빠 2013. 2. 7. 12:43

사진 작업을 하거나, 웹 디자인을 하다 보면 원본 사진이 작은 경우가 있습니다. 

원본 사진을 그대로 사용해도 문제가 안된다면, 원본 사진 그대로 사용해도 별 문제가 없지만, 원본 사진이 작은 것 밖에는 없는데, 이 사진을 크게 확대해야 할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할 지 난감하기만 합니다. 





이 경우 PhotoZoom 이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게 되면, 원본 이미지의 품질에 최대한 맞춰서 이미지를 확대해 줄 수 있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크게 만들면 되지 않냐?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포토샵에서 작은 이미지를 크게 확대하게 되면 이미지들이 뭉게지게 됩니다. 


아래의 그림을 보시기 바랍니다.

원본 파일은 이미지의 크기가 400 X 267 픽셇이면 72dpi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입니다.

먼저 포토샵에서 원본 파일을 불러 오겠습니다. 




이 상태에서 원본의 두배 크기로 사진을 확대해 보겠습니다.




블로그에서는 이미지가 크게 표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는 것 처럼 보이는데 위의 이미지를 반드시 클릭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넥타이 부분과 사람 얼굴 부분을 보시면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확대한 것은 이미지가 뭉게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이 사진을 PhotoZoom 에서 확대할 경우 어떻게 보이는 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확대한 것과는 차이가 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왼쪽 메뉴에서 " 크기 변경 방법" 에 있는 S-Spline Max 옵션이 사진을 보다 정확하게 이미지를 확대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확대한 사진만 놓고 비교해 보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사진이 PhotoZoom에서 확대한 사진입니다. 넥타이 부분과 얼굴 그리고 나머지 부분도 선명하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상단에 있는 사진과 비교했을 때 넥타이 부분과 사람의 형체가 조금은 흐릿하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나요?

아래의 사진을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확대한 결과 입니다. 

차이를 느낄 수 있는지요?




사진 작업이나 웹 사이트 작업에서는 이 정도의 차이면 아주 큰 차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PhotoZoom Pro 가 상용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이렇게 이미지를 확대해야 하는 일이 많은 분 들은 한번은 구입해서 사용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판단됩니다. 


* 여기에 사용된 이미지는 123 REF 에서 제가 직접 구매한 이미지입니다.  따라서 무단 사용시 민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