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웹 & IT/웹표준 HTML, CSS & PHOTOSHOP

fixie.js 자동 텍스트 생성기

유지아빠 2012. 5. 10. 23:29

보통 영문 사이트인 경우 컨텐츠의 내용이 없을 경우 lorem Ipsum 으로 시작하는 문구를 집어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용은 거의 무의미 하지만, 전체적인 인쇄 모양 또는 웹 사이트의 모양을 가늠 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레이아웃을 잡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제가 쓴 2개의 책에도 lorem Ipsum 이라는 문구를 이용해서 샘플 사이트를 만들곤 했으며, 현재도 만들고 있는 사이트의 내용이 없어 lorem Ipsum 문구를 일단 채워 놓고, 웹 사이트의 내용이 완성되면 변경하곤 합니다.


근데 간단한 자바스크립만으로 문구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lorem Ipsum과 동일한 효과를 주는 Fixie.js라는 것이 출현했습니다. 아래는 해당 사이트에서 발췌한 제목입니다. 

간단하게 해석하면, " Fixie.js는  HTML 문서의 내용을 자동적으로 채워주는 오픈소스" 입니다.


Fixie.js is an open source tool that automatically adds filler content to HTML documents.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곳에  즉 태그 부분에 클래스 선택자로  class="fixie" 만 지정해 주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

<h1 class="fixie"></h1>


그럼 해당하는 곳에는 자동적으로 문구가 들어갑니다.


물론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fixie.js"></script> 이렇게 자바스크립트로 지정해 주고 클래스 선택자를 지정해야 합니다.


이제 부터 사이트 레이아웃 잡을때는 fixie.js를 애용해야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