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웹 & IT

블로그나 웹 사이트 배경을 멋있게 꾸며보자! 패턴 배경 제공 사이트

유지아빠 2012. 1. 29. 11:08

블로그를 꾸미거나, 웹 사이트 제작시 멋있는 패턴은 작은 사이즈의 이미지만으로도 굉장히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웹 표준으로 제작된 사이트인 경우 HTML문서 내부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것 보다, CSS를 이용해서 배경이미지를 넣는 것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간단한 CSS 코드만으로 자유자재로 웹사이트의 색과 배경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현재의 티 스토리도 사용자가 배경이미지를 변경하기 쉽게 제작이 되어 있는데, 이럴때 유용한 패턴 배경사이트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 원 정보는 http://speckyboy.com/2008/01/19/top-10-free-resources-for-background-patterns-and-textures-for-web-designers/ 에서 참조를 했습니다. 그리고 직접 사이트 링크를 타다 없어진 사이트 또는 잘못된 URL은 제거했습니다.)


1. Din Pattern (www.dinpattern.com/)


여긴 정말 프로의 느낌이 나느 패턴을 제공합니다. 정교하게 만들어진 패턴을 제공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강추 !!



2. Squidfingers (www.squidfingers.com/patterns/)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느낌의 패턴이 좋습니다. 마치 실제 벽지 같은 느낌을 주는 패턴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패턴의 품질이 매우 좋습니다.

3. milleseicentopercento (http://www.noqta.it/dromoscopio/)


단순하게 패턴만 제공해 줍니다. 하지만 패턴이 어떻게 구성되는지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게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따라서 패턴 디자이너들이 참조할 만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4. Tile Machine (www.tilemachine.com/)


여기는 조금 유아틱한 패턴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아니 유아틱하다기 보다, 조금은 예전 아날로그적인 감성의 패턴을 제공합니다. 아주 오래전의 PC에서 픽셀로 이루어진 패턴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이런 패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 !




5.Everyday Icons (www.playground.everydayicons.jp/)


일본 사이트입니다. 일본 특유의 아기자기한 요소로 가득찬 패턴과 아이콘 그리고 배경화면을 제공합니다.




6. Citrus Moon (www.citrusmoon.typepad.com/patterns/)


여기는 패턴이 아티스틱하면서 느낌이 아주 새롭습니다. 퀄러티 또한  아주 고품질입니다.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강추!




7. Alice Grafixx (www.alice-grafixx.com)

여기는 독일 사이트입니다. 회원으로 가입해야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품질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8. Koller Media (www.kollermedia.at/index.php/pattern4u/)

lined, dotted, squares, classic, dirty, funky , real 이렇게 7개의 카테고리로 패턴을 제공합니다. 픔질도꽤 괜찮은 편입니다.




원본 사이트에서는 10개의 사이트가 소개되었지만, 2개의 사이트가 작동하지 않아 8개의 사이트만 소개합니다.

패턴을 제작하시는 분들에게 또는 패턴을 이용해서 웹 사이트를 만들려는 분들에게 이 정도의 사이트만 있더라도 충분히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