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맥을 사용한다면 반드시 애플케어를 구입하세요.

유지아빠 2010. 11. 14. 11:02
저는 맥북프로를 사용합니다.

제가 산 맥북프로는 3년이 다되어 가는데, 성능뿐만이 아니라 기능 그리고 디자인에서도 최신의 노트북과 비교해서 전혀 꿀리지 않습니다.

기본사양은 Core2Duo 2.4 , 4기가 램, 이번에 업그레이드한 500기가 하드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 PC와 거의 사양이 같습니다.

현재 이 정도의 사양으로는 아마 한 3년은 더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맥은 한번 구입하면 최소 5년이상 최대 10년이상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맥을 구입할때, 특히 맥북 계열을 구입할때, 고민되는 것이 하나 있는데...

애플 케어를 구입해야 하는가 마는가 입니다.

저는 반드시 구입하라고 하겠습니다.

맥은 제품 구입 1년 이내에 애플 케어를 구입해야만 AS를 3년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은 1년입니다.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운데요, 하지만 보험을 든다고 생각하고 반드시 구입하세요.

지금까지 저는 LCD 한번 교환, 이번에 메인보드 전체 한번 교환, 그리고 기타 사소한 문제로 여러가지 부속을 몇가지 교체한 적 있습니다. 애플 케어가 없었다면 그 비용은 전부 제가 부담을 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거의 노트북 하나 가격이 나오겠지요. 

그래서 맥북을 구입하거나, 맥북프로 혹은 맥북에어를 구입하실때는 반드시 애플 케어를 구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맥에 대한 보험입니다.  

보험은 돈이 들더라도, 언젠가는 반드시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만약에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 3년 동안 무사하게 사용했다면, 그 금액적인 가치는 충분히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