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애프터 이펙트 유저라면 반드시 봐야하는 10가지 예제

유지아빠 2014. 1. 13. 15:23

10 After Effects Tutorials You Should Check Out

By Filed in Tools


애프터 이펙트는 특수 효과를 만들기 위해서 사용하는 어도비의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거의 모든 영화 및 TV에서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하드웨어의 가격이 저렴해지고 PC 사양이 높아짐에 따라 이런 방면으로 공부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아래의 기사를 읽어 보시면 애프터 이펙트를 사용하면서 쓰이는 특수 효과에 대해서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http://www.hongkiat.com/blog/after-effect-tutorials/ 에서 가져왔으며, 간단하게 어떤 효과인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Smoke Text Reveal Tutorial

연기효과를 이용해서 타이틀 텍스르를 만들어 주는 예제입니다.
이것은 영화 및 TV 타이틀에서 가끔 사용하는 효과인데, 아주 세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2. Elegant Light Streaks

빛을 이용한 효과를 애프터 이펙트 이외의 다른 써드파티 플러그인 없이 제작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런 효과도 TV 및 영화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효과입니다.

3. Particle Dance (TrapCode Particular)

아 이거 진짜 멋진 효과를 내주는 예제입니다. 이 예제를 위해서는 Trapcode Particular 라는 필터가 필요하지만, 이거 정말 반드시 봐야 하는 효과 중 하나입니다.

4. Motion Graphics Typography

이건 애프터 이펙트 초보자인 경우 받드시 봐야하는 예제입니다. 뮤직 비디오 같은데서 텍스트를 이용한 애니메이션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거만 제대러 만들 줄 알면 많은 분야에서 응용 가능할 겁니다.

5. Shaky Cam Tutorial

애프터 이펙트에서 애니메이션을 돌리면 너무 정확하게 움직이게 되는데, 이 예제는 사람이 카메라를 들고 걸어가면서 촬영하는 듯한 효과를 주는 예제입니다.

6. Cam Bass Shake

이 예제는 비디오 효과를 붐붐붐 하는 베이스 효과를 주는 예제입니다. 재미있는 예제네요. ^^

7. Advanced Luma Flares

반짝 반짝 하는 불꽃 효과를 내주는 예제입니다. 이거 뮤직 비디오 같은 곳에 사용되면 좋은 예제네요.

8. Motion Tracked Smoke

연기를 모션에 따라 다른게 보이는 기법을 소개하는 예제입니다. 예제에서는 그래픽이 허접하게 나오는데, 실제 영화에서 화재 장면을 연출하거나 기타 많은 장면에서 이런 기법이 사용됩니다.

9. Glitchy Text Tutorial

글자가 파괴되는 효과를 내주는 애니메이션을 만들때 사용하는 예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번쯤은 사용될 만한 효과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10. Custom Lens Flares

렌즈 플레어를 만들어 주는 효과입니다. 사실 사진에서 렌즈의 성능은 얼마나 플레어를 잡아주는 가에 촛점을 맞출 경우도 있습니다만, 영상에서는 적절한 플레어 효과는 극적효과를 높여주기도 합니다. 특히 이 예제는 기본 애프터이펙트의 기본 플레어 효과보다 뛰어난 효과를 만들어 주는 예제를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