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orks 는 애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오피스 제품군입니다.

iWorks 는 상용 프로그램으로 한개당 현재 9.99불 즉 약 10,000원 정도의 금액으로 판매되는 제품인데요.

이번에 iCloud 서비스에서 베타로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iCloud 계정을 가지고 계신분은 iCloud.com 으로 접속해 보시면 그림과 같이 3개의 베타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영문으로만 서비스 된다고 하는데, 메뉴 명이 영문이지, 한글 입력도 잘 됩니다.




기능은 현재 제가 맥에서 사용하고 있는 iWorks 제품과 비교했을때, 별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물론 더 사용해 봐야 차이점을 알 수 있겠지만요. 특히 iWorks 에서 사람들을 감탄하게 만드는 킬러 앱은 키노트입니다.


스티브잡스가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이 키노트인데요. 

이 키노트를 한번 사용해 보면 파워포인트가 조금은 초라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대단한 어플인데, 이번에 iCloud 에 공개 됨으로 인해, 굳이 맥이 없더라도, 브라우저만 있으면 키노트, 넘버스, 페이지스를 전부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단한 발상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 3개의 앱을 위해서 맥을 굳이 구입하지 않더라도,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여기서 작업한 결과물은 iCloud 에 남기 때문에, 인터넷이 연결되는 어떤 곳에서든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 iCloud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은 icloud.com에 접속해서 이 3개의 킬러 앱을 사용해 보세요.


정말 대단한 기능들이 숨어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유지아빠 유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