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기타

일본의 욱일승천기와 나치의 하겐크로이츠

유지아빠 2013. 3. 23. 11:40

일본 제국주의의 상징 "욱일승천기"

나치 제3제국의 상징 "하겐크로이츠"


2차세계 대전에서 유럽인들이 독일에 많은 피해를 입었고, 특히 유태인들이 독일에 의해 많은 희생을 당하다 보니 독일 제3제국의 상징인 "하겐크로이츠"는 유럽에서는 금기 중 금기인 깃발입니다.

또한 동양 특히 일본에 많은 피해를 당한 동남아시아 쪽에서는 독일의 하겐크로이츠와 거의 동급으로 욱일승천기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럽인들은 일본에 피해를 덜 입어서 그런지 "욱일승천기"를 아무런 꺼리낌 없이 장식물로 사용하는데, 이것은 아시아인들에 대한 대단한 모욕감을 주는 행위입니다. 아시아에서 하겐크로이츠를 장식물로 사용한다면, 유럽인들은 입에 거품을 물고 해외 토픽으로 다룰겁니다.


또한 2차 대전에서 피해를 준 당사자인 일본과 독일의 태도 또한 많은 대조를 보이는데, 독일은 법으로 "하겐크로이츠" 사용을 금지하는 반면, 일본은 뻔뻔하게도 지금도 일본해상자위대에서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우익단체들이 시위를 할때도 욱일승천기를 내세우고, 거리를 활보합니다.

이것은 독일에서 우익단체들이 하겐크로이츠를 앞세우고, 거리를 행진하는 것과 똑 같은 행위입니다.


지금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얼마나 대조적이고 뻔뻔한 짓을 일본이 벌이고 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제가 만약 제 블로그에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대표 이미지로 걸었다면, 유럽인들 거품물고 제 블로그 테러할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유럽인들은 아래의 이미지를 아무런 꺼리낌 없이 사용합니다. 멍청한 건지? 의도적인건지도 모르겠지지만...




자 그리고 지금도 일본 해상자위대에서 사요하는 욱일승천기를 한번 보시죠?



아 진짜 일본 욕하지 않을래야 욕을 안 할 수가 없는 짓만 하는 나라 맞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미 해군에서 부대 휘장으로 '욱일승천기'와 비슷한 도장을 하는 것은 욱일승천기가 아니라 선다우너즈(sun downers)라고 2차 대전에서 일본기를 격추한 Kill 마크를 부대 마크로 하는 것입니다.

그런 비행 마크를 보면 너무 고소한 거죠!! 

미 해군 입장에서는 2차 대전에서 우리가 일본기를 많이 격추한 부대다~~ 라고 자랑하는 것이니까요.




문양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가 수평선으로 지고 있는 것을 나타낸 것입니다.




가끔 한국의 연애인들도 개념없이 욱일승천기와 비슷한 패턴을 옷에 새겨서 욕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차리리 미 해군처럼 선다우너즈 문양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