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작은 IT 사업을 하고 있는 유지 아빠가 보고 듣고 느끼는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PC & Mac

에버노트와 함께하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10가지 팁.

유지아빠 2013. 1. 28. 18:07

에버노트와 함께하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10가지 팁.


이글의 원본은 http://www.hongkiat.com/blog/tips-using-evernote/ 입니다.

에버노트는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노트 및 메모를 공유할 수 있는 아주 기가 막힌 툴입니다. 

필자 또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데요, 일반인들은 무료 버전만 사용하더라도 충분합니다. 

특히 현재와 같이 한 개인이 PC와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그리고 데스크탑과 노트북 이렇게 여러 다양한 기기들을 복합적으로 사

용하는 경우 에버노트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하지만 에버노트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단순히 메모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에버노트를 제대로 사용할 경우 생산성이 대폭 향상된 다는 사실 알고 계신지요? 



에버노트로 저장하기 

태그를 이용해서 아이디어 저장하기 

에버노트가 가장 유용할 때가 아이디어가 떠오를때 바로 에버노트에 기록해 두면 아주 편리합니다. 

카테고리를 만들고 아이디어를 저장하는데, 노트에 태그를 같이 저장해 주면, 동일한 태그를 같은 카테고리에서 보이기 때문에 관리가 아주 편리합니다. 블로그에서도 동일한 태그는 같이 묶어서 보여주는 것 처럼 에버노트에서도 태그를 이용해서 아이디어를 관리해 주면 매우 편리합니다.


단축키:

  • New Note: Ctrl + N (for Windows) and  + N (for Mac OS X)
  • New Tag: Ctrl + Shift + T (for Windows) and  +  + N (for Mac OS X)

오디오 노트를 이용하여 아이디어 저장하기


입력하기 귀찮은 경우 그냥 오디오 노트를 이용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저장 용량은 조금 신경쓰셔야 합니다. ^^
오디오 노트는 새노트 하부메뉴에 있습니다.  

단축키 : Ctrl + Shift + U (for Windows)

잉크노트를 이용하여 필기 입력하기 


키보드 또는 오디오 노트를 이용하기 귀찮은 경우 필기입력 도구를 이용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타블렛이 있으면 더욱 더 좋겠죠. 

단축키: Ctrl + Shift + I (for Windows)

스크린샷과 텍스트 저장하기


이 방법은 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웹이나 PDF 파일 또는 텍스트 문서에서 필요한 부분을 에버노트로 옮기는 것입니다.  브라우저에 에버노트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스크린 샷을 찍는 방법은 키보도의 윈도우 버튼과 프린트 스크린(PrtScrn)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춰를 여러분이 원하는 부분만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 선택된 텍스트만 복사하기 : Win + A (for Windows)
  • 새로운 노트에 붙혀넣기 : Ctrl + Alt + V (for Windows)
  • Win + PrintScreen (for Windows)

노트와 노트북 관리

노트북 동기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든 기기에서 노트북을 동기화하는 방법은 단순히 " 동기화"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무료 사용자는 이미지와 pdf 파일만 저장할 수 있지만 프리미엄 사용자인 경우 어떤 파일이던 저장할 수 있으며,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N (for Windows) and  +  + N (for Mac OS X)

로컬 노트북 


모든 기기에 동기화를 하지 않으려면 새로은 노트북을 만들고 이 노트북을 " 로컬 노트북"으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현재 사용하는 PC 에서만 노트가 저장되고 다른 기기에서는 공유가 되질 않습니다.


노트북 공유하기

에버노트의 공유 옵션을 사용하게 되면 만들어진 또는 만들 노트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에버노트 블로그의 가이드에 나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노트 정리

에버노트에서 노트와 노트북은 서로 다릅니다. 노트는 노트북에서 스택처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애버노트를 사용하는 간펴한 방법은 하나의 노트북을 만들고 거기에 모든 노트를 집어 넣는 것입니다.
에버노트를 그냥 스택과 같이 자료가 쌓이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은 검색을 통해 원하는 자료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보안

최고의 보안으로 데이터 보호하기


에버노트에서 특정 텍스트를 암호화하는 방법은 암호화가 필요한 부분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 선택한 텍스트 암호화" 를 선택해 주면 특정 텍스트를 암호화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암호를 기억하지 않기 때문에 암호를 잊어버리면 절재 안됩니다.


Shortcut key: Encrypt selected text: Ctrl + Shift + X (for Windows) and  +  + X (for Mac OS X)

생산성

에버노트 템플릿


특별한 필요를 위한 템플일을 찾을 경우에는 아래의 템플릿이 생산성을 높여 줄 것입니다.


  1. Bible Study Passage Analysis
  2. Evernote templates by Thought Asylum
  3. Expensify with Evernote (it’s not a template but can be used to manage your expenses easily)
  4. Evernote templates by Christopher Mayo

zjgxnd